Korea OpenBuilds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의 나머지 부분에 참여를 원하시는분은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가입 (Sign Up)

나무와 플라스틱 속도와 피드(번역입니다) 2015-11-05

나무와 플라스틱 속도와 피드

  1. kiminhan
    Microtools와 가공의 스위트 스폿 (Sweet Spot) 찾기
    처음 나무 (및 기타 부드러운 소재를) 잘라 카바이드 Mini 및 Micro 도구를 사용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물어 첫 번째 질문은, "최고 속도이며 피드 무엇?"입니다. 그들이 정말 알고 싶은 것은 "나는 내 장비와 최적의 절삭 조건은 무엇입니까? 조금 깨지 않고 줄일 수 있습니다 얼마나 빨리?"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절삭 primarliy 금속 인 경우, 적절한 속도 (RPM)와 이송 속도를 선택하는 과정은 비교적 간단 . 당신이 나무 또는 플라스틱을 절단하는 경우, 세계는 너무 친절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많이 뇌 죽음을 경험하지 않고 속도와 신뢰성 있고 반복적으로 피드의 최적 조합에 도달 할 수있다.
    다음의 논의는 것으로 가정합니다

    1. 속도는 항상 스핀들 RPM을 말한다
    2. FEED 항상 절단 동작 동안 재료 또는 얼마나 빨리 테이블 이동을 통한 이동이 커터 (또한 "공급 속도"라고 함)하는 속도를 의미
    3. 당신은 CNC 라우터의 X 및 Y 축 모두에서 백래시를 측정하고 모두 "(0.025mm의) 0.001보다 작은
    임의의 특정 재료에, 공구의 성능 및 수명에 의해 주로 영향을 받는다 :

    • 물질 밀도 및 마모성
    • 물질 동질성 (일관된 밀도 및 지점에서 속성을 절단하는 것은 가리 키도록)
    • 이송 속도 램프 (또는 가속)
    • 이송 속도
    • 스핀들 RPM
    시스템 준비

    1. 스핀들 보어와 콜릿 청소 ColletCare을
    2. TIR 측정 검사에 사용하게 될 콜릿의 (에 멀리 아래로 측정 교정을 빈 가능한)
    3. 하기 위해 컨트롤러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가속 설정 각 축 (조기 도구를 깰 수 exxcessive 가속)
    4. 가장 높은 RPM을 결정 당신은 당신이이 도구를 사용하여 테스트중인 재료를 절단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5.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이 데이터를 기록
    이송 속도 / RPM = Chipload[​IMG]

    우리는 목재 및 플라스틱과 같은 부드러운 재료를 절단하는 경우에, 그것이 가장 중요한 "칩 LOAD"로 알려진 하나의 파라미터로 그들의 조합 함께 때문에 이송 속도 (FEED) 및 스핀들 RPM (속도)을 고려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칩 부하 물질 (부하)의 양을 각각의 혁명 (모든 칩) 동안 각 플루트 인하입니다. 그것을 보는 또 다른 방법은 비트가 재료로는 전체 회전을 회전 할 때마다 씹 던데 얼마나 멀리이다.

    공구 증가 칩에 부하가 증가 (전당 큰 바이트), 횡 방향 응력 등. 분명히 그렇게이이 스트레스의 결과, 도구 (가로 파열 강도 (TRS)의 한계점 이하. 반면에, 매우 낮은 칩 부하에서,별로 재료가 절단되고 있음을, 긴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것도 절삭 날로부터 열을 수행 없습니다. 어느 한계 이하로, 도구가 너무 뜨거워 마모 쓸모 비트 렌더링, 최첨단 멀리 롤. 가공 열가소성, 또한 필연적으로 이어질 너무 낮은 이송 속도의 경우부스러기 피리를 방해하고 비트를 중단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당신은 그냥 잘라 물건) 용융. 일반적으로 브레이크 포인트는 칩 용해가 선행되고, 비트가 이동하면서 절단에 함께 포장.

    종종 간과되는 칩 부하 다른 측면이있다. 비트가 회전 절단을 시작으로, 재료는 외부와 절단 피리의 내부면에 걸쳐 "흐름". 이 물질을 "흐름"외면에 너무 높은 경우 (저 부하 칩)는 절삭 날이 마모 재료 위에 반올림. 재료 "흐름"내면에 너무 높은 경우 (높은 칩 하중) 절삭 파편은 백업 및 포장 일으키는 충분히 빠르게 배기 될 수 없다. 아무데도로, 플루트 오프 영향 물질 물개와 비트 나누기를 이동합니다. 외부 및 내부 "유량"균형되면, 에지 침식 대칭이고 조금 선명 장기 체류. 우리는이에게 "전화 스위트 스폿 (Sweet Spot)을 " . 사료와 속도의이 가까운 신비로운 조합은 우리가 찾으려고 노력 정확히이다.

    우리는 안전한 출발점을 선택 우리가 급락, 초기 이송 속도 및 이송 속도 증가의 깊이를 설정하는 몇 가지 경험적 "엄지 손가락의 규칙"을 사용하는 것이 확인하십시오. 아래 목록에서 D 비트 직경은 다이빙 깊이를 결정하고 첫 번째 컷에서 사용하는 속도를 공급하는 재료 인 컷과 함께 사용된다. .

    • 플 런지 깊이 (Z)
      • Z = 2 × D : 소나무 나 전나무 같은 소프트 숲
      • Z = 1 × D : 자작 나무, 단풍 나무, 체리 또는 로즈 우드와 같은 하드 숲
      • Z = 0.5 × D : 흑단 또는 EPE 등 매우 하드 숲
      • G-10와 같은 복합 재료, 종이 페놀 또는 탄소 섬유 : Z = 0.5 × D
      • Z = 1 × D : 아크릴, 폴리 카보네이트, 폴리 염화 비닐 또는 HDPE 등 Thermoplatics
      • Z = 0.2 × D : 알루미늄,은 (죽은 소프트) 또는 금과 같은 비철 금속
      • Z = 0.1 × D : 냉간 압연 강판, 스테인레스 스틸 또는 하드은 합금과 같은 흑색 금속
    • 초기 이송 속도 (F)는 - 여기의 목표는 것입니다 단지 스윗 스팟 아래 이송 속도로 시작 쉽게 절단에 잘 포장 된 분말 (또는 용융)에서 부스러기 전환으로의 전환을 볼 수 있도록 잘에, 쉽게 광 공기압 제거 칩을 형성. 틀림없이, 이것은 당신이 스윗 스팟을 입력 할 때, 당신이 더 많은 물질이 완전히 절단 제거하고 절단하는 물질의 상부에 증착되는 것을 볼 것이다, 작은 직경의 비트 (D <0.0313 ", 0.8)을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
      • F = 0.02 x 깊이의 X 호 피리 X 회전 수 (치아 당 2 % chipload) : 소나무 나 전나무 같은 소프트 숲
      • 자작 나무, 단풍 나무, 체리 또는 로즈 우드와 같은 하드 숲 : F = 0.01 x 깊이의 X 호 피리 X 회전 수 (치아 당 1 % chipload)
      • F = 0.02 x 깊이의 X 호 피리 X 회전 수 (치아 당 2 % chipload) : 흑단 또는 EPE 같은 하드 숲
      • G-10와 같은 복합 재료, 종이 페놀 또는 탄소 섬유 : F = 0.007 x 깊이의 X 호 피리 X 회전 수 (치아 당 0.7 %의 chipload)
      • 아크릴, 폴리 카보네이트, 폴리 염화 비닐 또는 HDPE 같은 Thermoplatics : F는 = 0.02 x 깊이의 X 호 피리 X 회전 수 (치아 당 2 % chipload)
      • 알루미늄,은 (죽은 소프트) 또는 금과 같은 비철 금속 : F = 0.01 x 깊이의 X 회전 수 (1 % 총 chipload)
      • 냉연 강판, 스테인레스 스틸 또는 하드은 합금과 같은 흑색 금속 : F = 0.005 x 깊이의 X 회전 수 (0.5 % 총 chipload)
    • 이송 속도 증가 (ΔF은) - 절단을 스윗 스팟하는 전환이 매우 점진적이고 위도 꽤는 "최적의"이송 속도 선택에 있기 때문에 어떤 재료에서, 소나무처럼, 당신은 증분 이송 속도가 아주 높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재료에서, G-10 또는 탄소 섬유와 같은 전환이 선명하고 스윗 스팟의 결정은 작은 ΔF에서 도움이됩니다.
      • 소나무 나 전나무 같은 소프트 숲 : ΔF = 20 IPM (0.51 m / 분)
      • 자작 나무, 단풍 나무, 체리 또는 로즈 우드와 같은 하드 숲 : ΔF = 10 IPM (0.25 m / 분)
      • 흑단 또는 EPE 같은 하드 숲 : ΔF = 10 IPM (0.25 m / 분)
      • 아크릴, 폴리 카보네이트, 폴리 염화 비닐 또는 HDPE 같은 Thermoplatics : ΔF = 20 IPM (0.51 m / 분)
      • G-10, 종이 페놀 또는 탄소 섬유와 같은 복합 재료 : ΔF = 5 IPM (0.25 m / 분)
      • 알루미늄,은 (죽은 소프트) 또는 금과 같은 비철 금속 : ΔF = 5 IPM (0.20 m / 분)
      • 냉연 강판, 스테인레스 스틸 또는 하드은 합금과 같은 흑색 금속 : ΔF = 5 IPM (0.20 m / 분)
    부스러기를 . 포장 및 절단 작업을 방해
    을 찾습니다
    • 위쪽 가장자리를 따라 분열 / 버링
    • 특히 함께 비트 잡담, 상승 측 절단
    • 하드 플라스틱의 상단 모서리의 치핑
    • 상당한 편향 및 팁 "원더는"(때로는 긴 직선 구간에서 얕은 사인파 모양)
    당신이이 시험의 더 많은 일을 할 때, 당신은 피드와 속도의 최적의 조합이 비트는 공급이 너무 낮은 점에보다 파괴되는 시점에 훨씬 더 가까운 것을 알 수 실제로 회전 비트에서 마찰이 화상에 자료를 시작 (또는 열가소성 용융). 좋은 소식은이에게 다른 직경 및 재료의 다양한 몇 번 수행 한 후에는 거의 모든 다른 비트 / 재료 조합에 대한 대략적인 스위트 스폿 (sweet spot)을 추정 할 수 (또는 적어도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다 . 그러나 그것은에 대한 주제입니다 다른 튜토리얼 .
    참고 : (같은 매우 어렵거나 부서지기 쉬운 물질을 테스트하는 경우 진주 2 %보다 총 칩 부하 적은 산출 초기 이송 속도로 시작 또는 비철금속). 당신이 테스트하는 경우 열가소성, 또는 부드럽게 녹아하는 경향이 자료를, 부스러기 용해 및 비트 발작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4 %의 총 칩 부하를 산출 초기 이송 속도를 선택합니다.

    토드리스 ( 사용자 정의 LUTHIER /리스 기타가 ) 위의 테스트 시나리오에 매우 유효한 이의를 제공합니다. 그는 각각의 컷 사이의 도구를 해제하는 것은 정확하게 대부분의 가공 작업에서 발생하는 절삭 역학을 반영하지 않음을 지적한다. 또 다른 문제는 다른 방향에서 다른 절삭 특성을 갖는 나무 같은 재료, 시험 정확하게 진짜 나무 절삭 가공에서 일어나는 모델링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무시한다는 것이다. 다른 절단 전략의 숫자를 시도 후, 우리는 간단한 "지그재그"는 정확하게 실제 절단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에 쉽게되고, 사이의 명확한 차별화를 제공하는 훌륭한 조합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승기존의 절단.

    다음과 같이 진행하십시오 :
    1. 당신은 당신이 절단되는 재료의 입자 (있는 경우)를 기준으로 원하는 방식을 지향하는 간단한 지그재그 패턴을 절단한다.
    2. 크기 (실행 RISE) 당신이 프로그램은 테스트 도구의 직경에 큰 측정에 따라 패턴의. 실제적으로 말하면, 우리는 RUN (왼쪽 이미지 참조) 1 미만 "다양한 도구 1/8 (25.4)"도구에 대한 폭 (3.18mm) 직경 작거나보다 2 "(51mm)로 패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1/8 (6.4mm) 직경 "1/4 (3.18mm)"..
    3. 당신은 당신의 커터 직경을 기준으로 상승을 계산합니다. 우리는보다 2 배 커터 직경 (2 × D) 인 상승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테스트 자료가 상당히 좁고, 우리는 몇 가지 테스트를 실행하려면 우리가 함께 패턴을 인터리브 할 수 있도록, 우리는 상승을 증가 헤링본 패턴 .
    4. 위의 결정 속도를 높이기 위해 라우터 / 스핀들 설정합니다.
    5. 위의 결정 깊이 (Z)에 비트를 플 런지.
    6. 오른쪽으로 지그재그로 다시 왼쪽으로 재그.
    7. ΔF 위의 결정에 의해 이송 속도를 증가 :
      • 참고 : 당신이 경험을 얻을 때, 당신은 아마 더 정확하게 속도를 일치하는 가장 좋은 FEED을 결정하기 위해 다른 ΔF 값을 선택합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스위트 스팟의 일반적인 지역을 격리 상당히 큰 ΔF와 "에 이르기까지"테스트를 실행 한 다음 피드 속도의 최적 조합에 집에 낮은 ΔF을에 설정합니다.
    8. 다음 지그재그 컷
    9. 다시 ΔF에 의해 이송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0. 두 가지 중 하나가 발생할 때까지 이런 식으로 계속합니다.
      • 절단 품질이 현저하게 저하하기 시작하거나,
      • 비트 나누기.
    11. 어떻게하든, 테스트를 중지하고 이송 속도 (F 기록 최대 비트가 실패하기 시작했다).
    12. 곱하기 F의 최대 0.75로이 절단 조건 스위트 스폿 (sweet spot)을 얻을 수 있습니다.
    13. 재료, 도구 사양, 잘라 내기, RPM의 깊이, 그리고 최적의 이송 속도를 나열 가게 로그에 스위트 스폿 (Sweet Spot) 정보를 기록합니다.
    개략적으로 절단 순서는 아래와 같다 :[​IMG]
    여기를 클릭하여 샘플 G-코드


    이 방법의 장점은 재료에 피리를 떠나하여보다 정확하게 모델 정상적인 절단 모드가. 이 물질을 제거하고, 가변 많은 공구가 정상 동작시에 노출되는 것을 강조 재생으로 축적 된 열을 차지. 추가 값은 종래의 지그재그 패턴이 절단 (오른쪽)의 영향으로부터 날카로운 모서리 (왼쪽) 주위 오르기 커팅의 효과를 분리한다는 것이다. 이것은이 날카로운 모서리의 상태는 매우 모호 스위트 스폿 (Sweet Spot) 표시를 제공 나중에 튜토리얼에 따라 확장됩니다.
    damulkim likes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