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1차 3D 가공에 실패한 후 금일 재 도전해보았습니다. 가공 경로는 전과 동일하였고 단지 비트와 목재를 다른걸로 선택했는데 성공했네요. 아무래도 지난번 비트와 목재 때문에 가공시 목재의 일부분이 의도치않게 날아가버려서 실패한것 같네요. 재료:자작나무 합판 15T DEPTH: 2mm씩 7회(원 가공의 20% 남기고 가공하네요) 비트:3mm 2날 앤드밀 FEED:10mm/sec PLUNGE:20 1차로 황삭가공입니다. 2차 정삭가공 후 완성그림입니다. 비트:3mm 볼 앤드밀 depth:0.36mm씩 가공하네요(aspire에서 주어진 값대로 설정했음) FEED:20mm/sec PLUNGE:7mm 비트 체인지에서 살짝 움직여서 아래쪽으로 조금 치우쳤네요. 비트 체인지시 잘 해야할듯...
3D 가공시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하네요. 3mm 비트와 6mm 비트 가공 시간이 시뮬레이션해보니 두배정도 차이나네요. 위 그림처럼 25mm*50mm 짜리 3mm로 가공하는데 20분정도 걸렸네요. 문론 feed 속도 더 올리면 빠르긴하겠지만... 슬슬 6mm 비트도 준비해야할듯....
에고... 이거 다시 같은 문제에 부딛혔습니다. 입체물 큰것을 가공하는데요.. 대략 가로세로높이가 200mm정도씩 됩니다. 가공시간만 처음에 가공시간만 하루가 넘게 걸렸는데.. 지금은 캠 설정으로 하루안에는 끝낼 수 있는데요 ^^;; 문제가 황삭가공후 제로포인트까지 오는게 문제네요.. 황삭가공이 끝난 상태에서 G91 G28 Z0 Y0 Z0 명령을 넣어도 엉뚱한 자리로 이동을 합니다. 황삭가공후 정확한 제로포인트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은 유니버셜G코드1.0.8버전을 사용중에 있습니다.